티스토리 뷰

거북 목 증후군 증상의 경우 평상시 생활습관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있는 우리는 고개를 푹 숙인 채로 스마트폰을 하거나 직장인들의 경우 컴퓨터를 오래하게 되다 보니 거북목 증후군 증상이 특히 많은 분들에게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거북목 증상은 10~30 대에 유독 많이 발생이 된다고 합니다.


거북목 증후군은 원래 정상적인 사람의 목뼈는 C자 모양의 커브를 그립니다. 이 모양이 잘못된 자세의 지속으로 인하여 변형이 오게 되는 것이 거북목 증후군 입니다.


거북 목 자가진단 방법



1. 벽에 닿을 듯 마주 보고 선다.

2. 얼굴을 돌려 뺨과 양 어깨가 닿는지 확인한다.

3. 만약 뺨은 닿는데 어깨가 닿지 않거나 통증이 있다면 목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외에도 고개를 위로 올리며 최대한 턱을 들어올린다는 생각으로 목을 뒤로 젖혔는데 통층이 유발된다면 이역시 거북목 증후군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거북 목 스트레칭

위와 같이 틈틈히 거북 목 스트레칭을 해주면 거북 목 예방이나 통증 완화에 좋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고 중간중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거북 목 치료


우선 제일 쉬운방법은 베개를 쓰는 것입니다. 거북 목 치료 베개를 쓰시거나 낮은 배게를 이용하여 경추쪽에 위치하도록 하여  경추의 각도를 잘 살려준다면 목뼈의 굴곡이 다시 생기게 되어 거북 목 교정 이된다고 합니다. 반듯하게 누워 자는 경우에는 낮은 베개를 이용하시는게 좋고 옆으로 누워 자시는 분이라면 어깨보다 조금 더 높은 베개를 이용하시는게 거북 목 교정 에 좋습니다.